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워블로그 되는방법 (포스트작성)

파워블로거/파워블로거강의

by 도와주는 착한사람 2021. 1. 7. 21:07

본문

반응형

파워블로거 단시간에 성장하기 1편 2편을 올렸었습니다.

 

혹시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1편과 2편을 읽어 봐주세요 

 

2021/01/03 - [파워블로거/파워블로거강의] - 파워블로거 단시간(한달)에 성장후기 1편

 

파워블로거 단시간(한달)에 성장후기 1편

파워블로거로 한달만에 성장시킨 후기와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내는 후기입니다. 하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장문의 글을 좋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써봅니다. 늘 상품 후기만 올

beganvegan.tistory.com

2021/01/04 - [파워블로거/파워블로거강의] - 파워블로거 단시간(한달)에 성장후기 2편

 

파워블로거 단시간(한달)에 성장후기 2편

파워블로거 단시간(한달)에 성장후기 2편을 들고왔습니다. 알려드리고 싶은것이 너무 많아서 신납니다 :) 1편에서는 제가 블로거를 하게된 동기를 살짝 말씀드렸습니다. 포인트만 요약해드리자

beganvegan.tistory.com

이번 주제에서는 파워블로그가 되기 위한 포스트 작성 방법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여기에도 수없이 많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저는 누군가 제 글을 읽고

같이 성장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설레고 행복합니다.

 

1. 문장은 완성형으로 올리기

 

제 블로그나 또는 다른 블로그에 방문해 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말투가 로보트도 아니고 ~니다. 했습니다~ 합니다. 등으로 끝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제가 많은 책을 공부하고 또 스스로 체험해본 바로는

무조건 문장의 끝을 완벽하게 마무리 짓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서 비밀을 알려주지 않는 이상 정확하게 어떤 연관이 있는지는 알수 없으나

제가 생각하기로 저의 글을 쓰는 방식이 블로그 지수에서 좋은 점수를 얻은 노하우입니다.

이모티콘이나 "ㅋㅋㅋ" 등 의미없는 단어 맞춤법이나

어순에 어긋나는 말들을 최대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진은 무조건 내가 직접 찍은 사진, 글과 사진의 적절한 배열

 

사탕 하나를 올리더라도 무조건 90%이상은 자신이 찍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수 없이 다른 사진을 인용해야한다면 캡쳐를 해서 편집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글 - 사진 - 글 - 사진의 순서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썼던 사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3. 글의 완성도

 

초반에는 저는 여러 실험들을 하느라 사실 글의 완성도에는 집중하지 않았습니다만

글의 완성도는 파워블로그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가 집중하고 있는 요소는 먼저 단시간에 파워블로그가 된 후에 내가 하고싶은 말을 해나가기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긴 장문의 글을 써도 아무도 읽어주지 않으면 쉽게 지치기 때문입니다.

초반에는 키워드 노출을 통한 상위권을 차지한 후에

내가 하고싶은 말로 글의 완성도를 높여나가면 좋을것입니다.

 

4. 글의 양

 

사실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암묵적인 룰이 있습니다. 1500자 지키기입니다.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양의 글또한

높은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의미하게 인터넷에 떠도는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는것은 오히려 블로그 지수를 낮춥니다.

인터넷 글을 복사하더라도 글의 문맥을 변경하고 자신만의 단어로 재 형성해서 올릴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용했을때는 반드시 인용했음을 알리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간혹 가다가 그저 방문객만 올리려고 자극적인 제목을 쓴후

아무리 찾아도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지못할때가 있습니다.

그런 블로그는 다시는 가고싶지 않았습니다. 양을 늘리기위해 그저 말만 빙빙 돌리는 것은

내 글을 읽는 사람들을 생각하면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 5.  제목과 본문 내용의 일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내가 쓴 제목과 본문 내용의 일치가 필요합니다.

제목을 사과의 효능이라고 선정하였다면 본문에서 한번더 사과의 효능을 언급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사과의 효능에 대한 글이 문맥에 맞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키워드를 일치시키기 위에 사과의 효능을 여러번 언급하는것은

부적절한 행위로 인식되어서 블로그 지수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 생각에는 문장의 첫머리와 끝머리 가운데에 총 3번 정도 언급해주는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이상으로 파워블로그가 되는 방법 중 포스트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서 얻은 노하우이니 여러분도 적용해보시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몽골에서 한국으로 찾아오는 독수리떼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구독을 눌러주고 가면 앞으로 더 많은 노하우를 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