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워블로거 단시간(한달)에 성장후기 1편

파워블로거/파워블로거강의

by 도와주는 착한사람 2021. 1. 3. 23:41

본문

반응형

 

 

파워블로거로 한달만에 성장시킨 후기와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내는 후기입니다.

하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장문의 글을 좋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써봅니다. 

늘 상품 후기만 올리다가 어떻게 한달만에 파워블로거로 성장하였는지

그 실험 방법과 결과를 진지하게 적어봅니다.

"제 모토는 우리 같이 좀 잘삽시다" 입니다.

 

방문객 올리려고 자극적인 제목을 뽑아 내고는 배워갈 내용도 볼 내용도 없는

수많은 저품질 블로그들에 지치셨다면 잘오신것 같습니다. 

같이 잘살수 있도록 전부다 이야기하겠습니다. 

 

먼저 파워블로거의 기준에 대한 정의가 필요할 듯합니다.

 

제가 생각한 초기 파워블로거의 기준입니다.

 

★★ 다음에서 품목별 상위권 노출(1위 또는 2위)가능 또는 한페이지 이내 노출가능 ★★

또는 짧은시간 내에  월 방문객 5000명 이상입니다.

 

 

현재 저는 제가 쓰는 모든글이 동일 검색어에서 1위 또는 2위안에 들어옵니다.

참고로 저는 블로그를 만든지 이제 한달정도 되었습니다.

 

LG 식기세척기를 치면 제글이 상위권에 노출되어있습니다. 

전자제품에 관련해서는 수많은 전문블로거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상위권에 랭크될수있었습니다.

 

우연일까요? 다른글을 살펴보겠습니다.

 

키워드 "아이와 집에서"입니다. 저는 1950만건의 글중에서 1위와 2위의 글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수많은 육아 전문 블로거들이 있지만 저는 한달만에 제 글을 2개나 상위권에 노출시켰습니다.

 

다른글을 한번 볼까요?

 

아이들이 쓰는 샴프앤바스 브랜드 사노산입니다. 7600여건의 글중에서 상위랭크입니다.

최신기준이 아닌 정확도 기준입니다. 

 

저는 제가 쓴 글을 다음에서 1위 또는 2위 한 페이지 안에 노출시킬 자신이 있습니다. 

어떤 품목을 적더라도 홍보할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차차 여러분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파워블로거의 기준중 하나인 방문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겨우 월 방문객 5000명 이상으로 파워블로거라고 하는거야? 의문을 가지실수 있습니다.

5000명을 30일로 평균나눠봤을 경우 일일 166명의 방문객이 필요합니다.

초반에는 아무리 글을 써도 방문객이 0에 수렴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아무도 들어오지않습니다.

 

우리는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수만명의 방문자와와 이웃을 가진 파워블로거들을

수없이 들었기에 일일 166명의 숫자가 작아보일수있습니다.

하지만 수백만건의 글들 동일한 주제를 가진 글들 중에서

누군가가 내 글을 클릭해서 들어온다는 것은 쉽지않은 일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사이트 구조상 네이버 검색 유입자가 훨씬 많습니다.

초기 블로거로서 한달만에 5000명의 월 방문객이 있다는것은 생각보다 어려운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짧은시간 내에 티스토리에서 5000명이상의 월 방문객을 만들어냈다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방문객보다는 웹페이지 상위권 노출가능여부입니다.

아무리 잘쓴글이라 할지라도 저 밑바닥에서 누구도 읽지 않는 글이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글을 상위권으로 끌어올려야합니다.

 

상위권에 랭크되면 자연적으로 높은 방문자로 이어지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상위권에 랭크되면 각 기업에서 홍보문의가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기업에서 방문객 수도 중요하게 보지만 글이 얼마나 잘 노출되는지를 평가기준으로 삼기도 합니다.

한가지를 먼저 이룹시다. 내가 엄청난 인플루언서가 아닌 일반인이라면 

상위권에 글을 랭크시키는 연습을 먼저 합시다.

 

방문객을 인위적으로 끌어들일 생각보다는 양질의 글을 쓰고

내글을 상위권에 랭크시키는것을 목표로 해봅시다.

자연스럽게 방문자가 늘어있을것입니다.

 

다음 티스토리가 검색에서 불리한 면이 있다 하더라도 1인자라면 이야기는 다릅니다.

네이버 할까 티스토리할까 기웃거리지 말고 한우물을 파실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이미 많은 경쟁자들때문에 상위권에 랭크되기가 하늘에 별따기입니다.

티스토리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블로그 시작의 단계에 서 계시다면 조급해 하지마십시오.

무엇부터 해야할지 전부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글은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① 이제 막 블로거를 시작하는 사람

 

부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자 하는 의욕이 넘치시는 사람

 

③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는 사람

 

먼저 파워블로거가 되어야겠다고 마음먹게 된 동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7시에 나가서 저녁 7시에 들어옵니다.

하루종일 자리에 앉아있는것에 지쳐서 가끔씩 쉬는시간에 유튜브를 보거나 파워블로거들을 봤습니다.

매체들을 보면서 느낀점입니다.

 

와 !~~~~~~ 똑같이 돈을 버는데 저사람은 자기가 하고싶은거 하면서 웃으면서

즐겁게 그것도 나보다 돈을 훨씬 많이 버네..

 

 

저는 돈은 어렵고 힘들게 벌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누군가는 쉽고 즐겁게 벌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때까지도 사실 그사람들을 한심하다고 여겼습니다.

노동의 진정한 가치가 없고 가벼운 돈을 벌고 있다 믿었습니다.

 

"제가 어리석었습니다."

 

저는 비록 취미삼아 한 블로그였지만 블로거들이 결코 돈을 쉽게 벌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정당한 자신만의 노하우로 노력을 기울인 대가로 많은 돈을 벌고 있는것입니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같은 노력을 짧은시간안에 조금더 현명하게 집중적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할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직장에서 일하고 있다면 블로그, 유튜브를 시작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앉아서 돈벌수있습니다. (자신이 노력한다는 가정하에)

내가 일하고 있지 않아도 내가 쓴 글들은 열심히 일을해서 돈을 모아줍니다.

 

블로그 수익은 주식처럼 투자금이 필요없습니다.

블로그 수익은 펀드처럼 손실이 없습니다.

블로그 수익은 부동산처럼 관리가 필요없습니다.

 

내 능력과 가치를 하루종일 책상에만 앉아서 흘려보내지 마세요.

 

다음 2편에서 어떻게 단시간에 파워블로거가 되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웹페이지 검색 순위내 노출시키는후기 다음글에서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같이 좀 잘삽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