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황의 모든것

아이맛거리/맛있는거리

by 도와주는 착한사람 2021. 1. 8. 17:00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강황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강황은 카레의 노란색을 주는 향신료입니다.  수천 년 동안 인도에서 향신료와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과학은 인도인들이 오랫동안 알고 있던 것을 뒷받침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강황은 약효가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먼저 강황의 약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강황은 강력한 약효가 있는 생체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들은 curcuminoids라고 불리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curcumin입니다. 커큐민은 강황의 주요 활성 성분으로 그것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고 매우 강한 항산화제입니다. 그러나, 강황의 커큐민 함량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중량 기준 약 3%입니다 단지 음식에 있는 강황 향신료만으로 이러한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어려워보입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효과를 경험하려면 상당한 양의 커큐민이 함유된 보충제를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쿠르쿠민은 또한 지방 수용성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지방질이 있는 음식과 같이 먹는것은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2. 강황에 있는 쿠르쿠민은 천연 항염증 화합물입니다.


쿠르쿠민은 강한 항염증기능이 있습니다.것은 부작용 없이 일부 항염증 약의 효과와 일치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강황에 있는 쿠르쿠민은 세포핵으로 이동하는 분자인 NF-kB를 차단하고 염증과 관련된 유전자를 작동시킵니다. NF-kB는 많은 만성 질환(10, 11 Trusted Source)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인체의 항산화 능력을 극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산화는 노화와 많은 질병 뒤에 있는 메커니즘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활성산소는 지방산, 단백질 또는 DNA와 같은 중요한 유기 물질과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산화제가 그렇게 이로운 주된 이유는 항산화제가 활성산소로부터 여러분의 몸을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쿠르쿠민은 화학 구조 때문에 활성산소를 중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4. Curcumin은 뇌에서 파생된 신경계수를 증진시키고, 뇌의 기능 향상과 뇌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강황에 있는 쿠르쿠민은 뉴런은 새로운 연결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뇌의 특정 영역에서는 뉴런을 증식시키고 뇌질환 감소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황을 매일 먹어도 안전할까요?

 

강황은 보통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복통, 메스꺼움, 현기증, 설사를 경험할 수 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하루에 두 번 1500mg이 넘는 매우 많은 양의 강황을 섭취한 사람은, 위험한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경험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강황은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할까요?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500-2,000mg의 강황이 잠재적 이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추출물 형태의 강황이 가장 효과적이며 공식 복용량 권고는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개인별로 가장 적합한 항목을 결정하려면 시행착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강황이 성욕에 도움이 될까?

 

강황은 고대 인도 문화에서 생식제일 뿐만 아니라 산후 강장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성관계 전에 1컵의 물에 1그램의 강황을 권장하였습니다.

 

강황이 혈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까요?

 

 "강황제를 많이 복용하면 혈당이나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는데, 이는 당뇨나 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강황 보충제를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술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강황제가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강황 보충제를 피해야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강황을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강황가루는 밥에 넣어 먹거나 구운야채등과 함께 버무려 먹습니다. 음식에 매운맛을 추가할때 넣어도 좋고 차를 끓여마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오늘은 강황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